Gear frequency-5-기어의 진동원인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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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어박스는 변속을 하여 피동부에 동력을 전달하는 기계요소(벨트, 체인 등)중의 하나로서 다른 유사 요소와 가장 큰 특징은 강한 토오크를 전달할 수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고속의 동력으로 저속의 강한 토오크를 필요로 하는 곳은 대부분 강한 부하를 받는 곳이다. 기어박스는 특히 시멘트의 견인 및 파쇠, 타이어의 파쇠 및 압출, 열차의 빈번한 동력전달 등에서 감속기로 활용된다. 반면에 가스생산의 고압 토출에 사용되는 기어박스는 증속의 회전변경을 위해 사용되는 경우도 있다. 다시 한번 살펴보면 기어박스는 절대로 홀로 움직여서 활용될 수 있는 기계요소가 아닌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래서 진동이 발생한다.
Gear box의 진동원인
모든 Gear Box는 다른 기계들과 연결되어 있다. 따라서 그로부터 많은 영향을 받고 있다. 그러나Gear 자체의 문제점도 있는데 예를들어 Pitch Line이 맞지 않거나 편심, Tooth간 간격의 불일치 등으로Gear 진동이 발생하고 있다. Gearbox자체의 결함과 GearBox에 영향을 주는 외부결함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Gearbox자체의 내부결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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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arbox에 영향을 주는 외부결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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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제작상의 결함 (Manufacturing Defects)
2. 부적절한 조립 (Improper assembly)
3. 과도한 마모 (Excessive wear)
4. 부적당한 윤활유 (Inadequate Lubrication) 및 오염(Contaminator)
5. Box내 변속축간 정렬 불량 (Misalignment)
6. 금속 자체 결함 (Metal Fatigue)
7. 과도한 부하 (Over loading)
8. 베어링의 마모 및 조립, 윤활불량, 정렬불량
9. 부족하거나 과도한 백래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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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구동부로부터의 결함전달(모터결함, 질량불평형, 축정렬불량, 벨트 등)
2. 피동부로부터의 결함전달(팬, 펌프, Agitator, 공작기계바이트 자려진동, 등)
3. 바닥으로부터의 결함(지지이완, Soft foot, 전기적 누설의 전달)
4. 빈번한 부하변동, 역회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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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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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어진동, 기어박스, 베어링진동, 사이드밴드, GMF, 기어 맞물림 주파수, 축정렬불량인 기어박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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