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9월 18일 일요일

측정/진단컨설팅/설계구축/연구/교육 실적 -한국CBM 진단모니터링, 진동소음변위 엔지니어링

 측정/진단컨설팅/설계구축/연구/교육 실적 -한국CBM 진단모니터링, 진동소음변위 엔지니어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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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동측정,분석,모니터링,교육

첫째, CBM(상태중심관리)으로 Safety와 Asset을 다스릴 수 있다는 것!.... 둘째, 데이타는 절대로 거짓말하지 않는다는 것! ........ 그리고 측정할 수 있어야 비로소 개선할 수 있다는 것! -----from BISOPE

관련 엔지니어링 수행 실적 (bisope)

고유주파수, 공진분석--밸브,건물,파이프,전자제품,교량구조,항공부품,자동차부품,철도관련,모터,...

발파소음진동 공사장 실시간모니터링시스템: **삼성동, **엔지니어링

진동측정 및 응력해석을 통한 배관 및 압축기 안전도 평가 : **에어, **오일, **화학

건물진동 원인규명과 평가 및 대책 기술용역: **화학(청주, 울산)

신입사원, 기술직원 진동소음교육, 발전사 18436-2 자격, 현장 맞춤식 진동소음교육:**발전,**화학,**철도, **건설, **파워, **인더스

광양 4고로 사이클론 구조진동진단 및 대책: **건설

철도레일 및 전장품 ISO국제기준 진동측정 및 평가: **공사, **테크

Bucket elevator 진동진단대책 : **건설, **발전, **시멘트

450Ton 크레인 구조진동진단 및 대책: **중공업

환기팬 시스템 12기 구조 및 기계 정밀진동진단: **파워,**중공업

국책과제 철도부품국산화 고속형 감속기 모니터링시스템총괄-국토부

철도차량 CBM 동력부(기어, 베어링, 차륜) 지상방식모니터링 시스템 설계구축총괄-국토부

가스터빈 고유주파수변경 및 동흡진기 개발과제 연구총괄--*발전

SENDZIMIR 냉간압연기 Chattering 진동진단 : **스틸

가압펌프 및 블로워 종합진동진단 30unit : **테크

Parer mill Suction roll 구동부 및 롤진단, 소음대책설계 : **제지.

Cooling tower 구동부 및 건물진동원인 공진분석 및 대책: **화학에너지, **발전.

고속fan 및 WWT Air Blower 진동분석 및 대책 : **화학

이란석유공사 이스파한, 필리핀 Batan 석유 소음지도 : **산업

대형 ID팬 소음방지시설개조공사 : **화력

항공기 소음 서천/울산공항, 철도소음진동 3호선: **엔지니어링 외

HMC, Reciprocating Compressor 정밀진동분석 : 태국 **, **건설

YANKEE DRYER #2TM 현장 BALANCING 작업 : **제지

브레이크 스킬소음 특수 방음실험실제작총괄: **브레이크, **엔지니어링

RFCC 17Unit 회전기계 안전 진단 : **정유㈜

R/S 1차 건조기 설비 안전 진단 : ** 심

Boiler Feed Water Pump 진동 진단, 모니터링시스템 : ** 성, **화력

대구3처, 경남3처, 광주3처 하수처리장 기계, 전기분야 종합진단 : **종합엔지니어링, **기술공사

LNG펌프 진동정밀진단 : **가스공사/**건설

Blender 충격 구조진동 진동진단: **정밀화학

소방설비 종합진동진단: **전자, *오롱, *T

Extruder, Mixer 기어박스 정밀진단: **타이어

KTX감속기 모니터링시스템 국책과제: 국토교통부 2012~2014

가스 소각장시설 기계,전기 안전진단: **매립지공사

공기부양선 프로펠러 및 블로워 발란싱, 축계정렬 교육컨설팅: **해군

PDM support 연간 컨설팅: **발전 *화력

무궁화열차 8200호대 견인전동기 베어링 진동 진단 및 거동해석: **공사

광양 포스코 터빈 소음진단:**

전분탈수기 정밀진동진단: **식품

다단 터보O2압축기 Transient진동진단: **에어

섬유기계 고속스핀들 정밀진동진단: **섬유기계연구원

Gould pump 및 왕복동압축기 진동진단 및 평가(연간계약): **화학

고압모터 건전성 평가 및 공진해석: **석유화학 제1에너지

**자동차 러시아 상트차체공장 리프트 구동부 종합설비진단: **템, **자동차

한국**인천공장 유틸리티센터 건물진동진단: **자동차

구미공장 폴리머드럼 진동진단: **섬유

타이어칩크러셔 진동분석 및 대책 컨설팅:**석유화학

철도차량 축베어링 진동분석, 축상베어링 모니터링시스템연구 총괄:**글로벌 **베어링

철도시설 레일단락장치, 모터카 감속기, 고속철도차량 냉방시스템 모니터링시스템 개발총괄: **공사

버킷엘리베이터, 컨베이어 20기 위착 online모니터링관리:**시멘트

제지 roll설비 구동부 Online모니터링관리:목포**제지

가스제조압축기 48기 위탁 offline모니터링관리:**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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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동측정 분석 주파수 공진 진동모니터링 진동소음교육-kcbm.kr

2022년 9월 15일 목요일

진동 소음 기술 지식뱅크 -VISOPE written by bisope (진동측정, 진동분석, 주파수분석, 공진분석, 진동소음교육, 설비진단, 모니터링설계, 소음진동평가 및 대책)

 진동 소음 기술 지식뱅크 -VISOPE written by bisope

(진동측정, 진동분석, 주파수분석, 공진분석, 진동소음교육, 설비진단, 모니터링설계, 소음진동평가 및 대책)

2022년 9월 14일 수요일

BISOPE series 16 Comparative teach degrees of freedom and free vibrati...


BISOPE series 16- Comparative teach- degrees of freedom and free vibration (free & natur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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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gree of Freedom and Free Vibration-kcbm.kr


 

Diagram of free, DOF

Natural vibr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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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 iso18436 2 설비진단 진동자격 시험을 준비하시는 진동문제 샘플




동영상46-iso18436-2 설비진단 진동자격문제 샘플-진동분석

iso18436-2 설비진단 진동자격 시험을 준비하시는 여러분,

이 정도는 맞추셔야 합니다.

진동 자격문제 샘플-실전문제4-13

문제-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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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다음에서 설명하는 진동측정위치의 선정에 대하여 틀린 것을 고르시오.


① 진동 측정 위치는 베어링, 베어링 페데스탈, 혹은 근접한 계측이 용이한 케이싱 외부 등을 선택한다. 발판 난간 등 국부적인 강성 부족으로 진동이 증폭되는 위치는 피한다.

② 수평 회전기계에서는 수평, 수직의 2 방향으로부터 계측한다. 혹은 직각 2 방향이라면 경사진 방향(위상)으로부터도 좋다.

③ 수직 회전기계에서는 평면상의 두 방향(동서, 남북)으로부터 측정한다. 이 계측을 높이 방향으로 옮겨 가며, 수 개의 위치에서 측정하여 가장 높은 값을 나타내는 위치를 이후의 간이 진단 측정위치로 한다.

④ 측정위치와 방향(위상)은 측정치 기입용지에 화살표 등으로 명기한다. 특히 측정위치 및 측정방향에 관하여 구두 혹은 문서에 의한 지시만으로는 매우 틀리기 쉬우므로, 확실하게 기기의 도면에 측정위치 및 측정방향을 기입하는 것이 좋다.

⑤ 기어박스의 측정위치는 축방향은 선정할 필요가 없다.



1-2. 다음 중 진동측정방향을 설명한 약어로 잘 못 짝지어진 것은?


① Horizontal-수평방향

② Inboard-부하측

③ NDE-반부하측

④ ZXY-HVA

⑤ Shaft-축방향



1-3. 다음은 설비의 측정포인트를 약자로 표기한 것이다. 잘 설명한 답을 고르시오.


‘MIV와 FOV의 위상차이가 서로 반대로 나타나고 있다.”


① 모터의 부하측 수평방향과 펌프의 반부하측 수평방향의 위상차이가 90도이다.

② 모터의 반부하측 수평방향과 펌프의 부하측 수평방향의 위상차이가 90도이다.

③ 모터의 부하측 수직방향과 팬의 반부하측 축방향의 위상차이가 0도이다.

④ 모터의 반부하측 수직방향과 팬의 반부하측 수평방향의 위상차이가 180도이다.

⑤ 모터의 부하측 수직방향과 팬의 반부하측 수직방향의 위상차이가 180도이다.

동영상속에 답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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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9월 7일 수요일

BISOPE series 15 Critical frequency, Critical speed Vibration analysi...


BISOPE series 15- Critical frequency, Critical speed - Vibration analysis, vibration measurement, vibration monitor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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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 everything that changes, there is something called a critical point (Critical point) that is predetermined, existed from the beginning, and suddenly occurs. The point at which water begins to freeze or boil is called that, and what is set to be observed by all physical and all laws and standards in life is also defined as a ‘limit’. There is also vibration. The boundary between a state that periodically vibrates and decays and a state that damps without vibration is called critical damping. There is also a critical speed at which resonance occurs. Vibration is always an issue in conclusion, how large is the amplitude? Since most of the decisions are made by predicting when the most dangerous time is, it is important to know in what case the amplitude rises significantly.

 

Critical Frequency & Critical Speed​

 

When the natural frequency and the operational frequency coincide, this is called resonance, and at this time, the amplitude is greatly increased. Natural frequency refers to the original properties that are hidden in the case of a machine or structure, whereas the excitation frequency is a case that can be changed during operation (temporary transmission). The problem is when the excitation or rotation frequency coincides with the natural frequency, and this frequency is called the 'critical frequency or critical frequency'. In this case, it usually means only the natural frequency of the primary vibration mode (Mode).

If we expa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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